• 최종편집 2025-04-29(화)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지난 21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난 325일부터 418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 17명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향후 2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민참여단은 성인지분과, 안전환경분과, 탄소중립분과, 사회복지분과 4개의 분과로 구성되며, 주요 역할은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불편 사항 발굴 분과별 관련 정책 모니터링 여성친화 정책 및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홍보·의견 수렴 양성평등 정책 추진을 위한 민간 협력 활동 등이다.

 

이날 행사는 1부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시민참여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이어졌다. 교육은 시민참여단의 활동 방향과 여성친화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시민참여단은 민관을 잇는 시정의 중요한 동반자이자,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중심축이라며, “앞으로 시민참여단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3.png (13.1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763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기 당진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