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당진공영버스터미널 버스승차권 무인 발권기 이용 등 시설 이용을 위한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부터 당진공영버스터미널의 버스승차권을 무인 발권기로만 살 수 있게 되면서 기기 사용이 서툰 어르신들이 어려움을 겪었다.

 

시는 일일 약 4,000명 정도가 이용하는 터미널에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난 2일부터 안내 도우미 2명을 배치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안내 도우미는 무인 발권기 기기 사용, 버스 시간 안내, 환불 방법, 터미널 시설 이용 안내 등 다양한 안내를 하고 있다.

 

터미널을 이용 중인 시민은 한 달에 한 번 서울로 병원 치료를 위해 터미널을 이용하는데 무인 발권기로 버스표를 사려면 기기 사용이 서툴러 항상 옆 사람에게 물어보고 봤는데 안내 도우미가 배치되어 친절하게 방법을 알려주고 도움을 주니 정말 편리하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무인 발권 안내 도우미 서비스는 단순히 터미널 승차권 발급을 도와드리기보다 무인 발권기를 직접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려 다른 곳에서도 무인 발권기를 두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이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터미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3.jpg (12.1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64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당진공영버스터미널 버스승차권 무인 발권 안내 도우미 배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