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9(목)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중중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 돌보미 23명을 대상으로 돌봄 인력 교육 및 간담회를 2일부터 이틀에 걸쳐 개최했다.

 

중증장애인 긴급돌봄서비스는 만 6세 이상 65세 미만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보호자의 위급상황 또는 가정의 애경사 등으로 인해 돌봄 공백 발생 시 자격을 갖춘 돌보미가 파견되어 장애인을 돌보는 서비스이다.

 

긴급돌봄 서비스 시간은 1회 신청 시 최소 2시간부터 이용 가능하며 이용료의 10%의 비용을 부담하면 연간 최대 80시간 범위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는 자부담비용의 50%를 감면해준다.

 

이날 간담회는 장애의 이해 및 인권교육을 시작으로 긴급 돌봄 서비스 사업 개요, 돌봄의 내용, 서비스 제공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돌보미 선생님은 긴급돌봄 서비스 돌보미 교육이 처음인데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와 사례를 설명해주시고 대처 방법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하미정 팀장은 이 제도를 잘 활용해 돌보미 선생님들의 도움을 통해 장애인 돌봄에 대한 가족들의 부담이 덜어지길 바란다앞으로도 중증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긴급돌봄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41-354-3325)에 문의하여 상담 후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4.png (308.7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954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긴급돌봄서비스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