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수강생을 23일까지 모집한다.

 

귀농 귀촌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기획된 이번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은 집수리 기초과정을 운영해 농촌 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주거 불편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체험장에서 다음 달 9일부터 3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4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모집대상은 당진시에 전입한 지 5년이 미만의 귀농?귀촌인과 만 40세 미만의 청년 농업인이며 20명을 모집하며 신청 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in300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진시 관계자는 귀농 귀촌해 낯선 장소에서 삶을 꾸려가려는 신규농업인들이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필요한 지식과 기술도 배우고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미래농업과 미래농업개발팀(041-360-641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촌지역에 새롭게 터를 잡고 살아가려는 신규농업인들과 청년들을 위해 영농기술 교육, 영농주택 임대,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33.png (820.5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934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신규농업인 슬기로운 농촌생활교육’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