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당진시가 17일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총 368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오성환 시장 및 시의원, 주민자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주민자치회 기본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2기 주민자치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신임회장은 이봉호(합덕읍) 허명회(송악읍) 허석(고대면) 유세종(석문면) 고종진(대호지면) 이정우(정미면) 이석범(면천면) 김인상(순성면) 안황(우강면) 조병길(신평면) 유동호(송산면) 하창수(당진1) 이재영(당진2) 맹붕재(당진3) 이다.

 

주민자치회 협의회 임원은 이봉호(합덕읍/회장) 이재영(당진2/부회장) 조병길(신평면/사무국장) 허석(고대면/감사) 이다.

 

3기 주민자치회는 2년의 임기 동안 주민을 대표해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예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주민대표 기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오성환 시장은 당진시 주민자치회가 세 번째 위촉식을 맞는 만큼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주민자치의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작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7회 연속으로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주민참여예산 최우수 지자체로 수상받는 등 주민자치 우수 도시의 위상을 공고하고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5.jpg (175.4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847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기 당진시 주민자치회 위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