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7(월)
 

1018일부터 1031일까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슬기로운 소비·배출대국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제품의 설계·생산단계부터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제도와 더불어 재활용품의 품질 저하 문제 개선과 고품질 재생 원료 생산 체계 구축을 위한 투명 페트병의 별도 배출에 대해 인지하고, 친환경 소비 및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이번 이벤트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있다.

슬기로운 소비·배출생활대국민 챌린지는 20199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포장재 재활용 용이 정도에 따라 등급을 차등 부여하는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제도를 안내한다. 제도 시행 이후 친()환경화 되는 포장재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와 함께 오는 1225일부터 시행되는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슬기로운 소비생활챌린지의 참여는 마트나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무라벨 페트병또는 재활용 최우수’, ‘재활용 우수등급표시 제품을 소비하고, 인증 사진을 정해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남기면 된다.

함께 진행되는 슬기로운 분리배출 생활챌린지는 올바른 배출 방법에 따라 투명페트병을 분리배출하는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마찬가지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남기면 된다.

주변 친구나 지인 등에게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자 중 총 6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400). 폐페트병 재활용 숄더백(200)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공식 인스타그램(@keco_puru)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스.png (69.9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073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경부 ‘슬기로운 소비배출’ 대국민 챌린지 이벤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