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당진시가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위촉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는 시민 참여를 통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지난 323일부터 47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 26명으로 구성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일상생활에서의 성별 불균형 요소 및 불편 사항 발굴 여성의 안전, 돌봄, 일자리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등 정책 모니터링 여성친화정책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홍보 및 의견 수렴 양성평등정책 추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행사는 1부 시민참여단 위촉식에 이어 2부에서는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시민참여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오성환 시장은 시민참여단은 민관을 잇는 시정의 파트너로서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중심축이라며 성평등적 관점에서 정책 제안 및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될 시민참여단과 함께 협력하고 활동을 적극 지원해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맺고 함께 만드는 행복한 일상, 모두를 위한 성평등 도시 당진이라는 비전 아래 올해부터 향후 5년간 지역에 맞는 여성친화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3.jpg (335.6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922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