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당진시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내 일상생활 안전과 재난 대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재난 안전단체 실무위원회 회의를 28일 개최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2019년부터 재난안전법과 당진시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조례에 따라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재난안전단체 실무위원은 김명회 의원(당진시의회) 이춘만 팀장(당진시청 사회복지과) 최의현 팀장(당진시청 안전총괄과) 김금자 실장(적십자 봉사회) 박은경 국장(새마을운동협의회) 이영진 차장(엄마 순찰연합대) 곽병진 국장(자율방범연합대) 원종돈 사무총장(충남자율방재단) 박학순 국장(당진의용소방연합대) 최연이 교수(신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등 총 10명의 위원으로 위촉됐다.

 

당진시 관계자는 민?관 협력 파트너십을 통한 재난 대응 거버넌스 체계 구축으로당진형 재난 대비 실전 모의훈련이 일상에서의 재난 대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시는 매월 재난안전교육원 이은애 대표와 재난전문가 및 재난 대응 경험자를 초빙하여 재난 현장 대응 및 사례 공유를 통한 실질적인 당진형 재난 모의훈련 매뉴얼 및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며 올 10월경 당진시민과 65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는 재난 대비 당진형 실전 모의훈련을 시행할 예정이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4.jpg (7.4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924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재난 대응 거버넌스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