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당진시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위원장인 오성환 당진시장과 참여 위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성과 공유 2023년 노사민정 협력사업 심의 및 발전방안 토론 노사민정 공동선언 협약 등이 진행됐다.


이날 위원들은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노동자 권익이 보호되는 일터 혁신을 통한 행복한 일터 조성올해 선정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노사민정 활성화 사업2023년 노사민정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중대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가 없는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노사민정 각 분야가 협력할 것을 다짐하며 당진시 노사민정 공동선언에 함께 서명했다.


오 시장은 기업의 생존과 노동자들의 고용 불안 해소 및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노사민정 주체들의 활발한 참여와 파트너십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경제위기 극복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각 분야 위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노사 협력 증진 등 당진시 경제 전반을 논의하기 위한 사회적대화 기구로 노동계·경영계·고용노동부 천안지청·노사발전재단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3.jpg (9.8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946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2023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