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7(목)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소속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경북 봉화군)에서 ‘2025년 동계 봄볕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동계캠프는 청소년들이 현세대와 미래세대를 아울러 인류의 보편적 문제, 지구환경문제, 경제·사회문제 등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됐다.

 

캠프 내용은 디지털 드로잉 체험자원순환 체계 이해환경특강 및 지구방위대환경 실천 다짐 등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창의력, 비판적 사고역량 향상, 자발적 참여의식을 증진하며 미래인재로서의 핵심 역량을 함양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도윤(수청중2학년)청소년은 친구들과 여행하는 느낌으로 캠프에 와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더욱 친밀해졌다.”이번 캠프로 우리가 살아갈 미래 환경에 대한 책임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화의집 유수민 관장은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지구환경문제에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배울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방과후 학습지원, 체험활동, 생활지원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5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상담 문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41-358-4689~91)로 하면 된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5.jpg (13.2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490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박3일 동계 봄볕 캠프 ‘우리는 당진대표 환경운동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