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성 정신질환으로의 악화, 자해·자살의 예방 및 정신질환의 조기 발견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정신질환을 예방하고, 마음 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심리상담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성 정신질환으로의 악화, 자해·자살의 예방 및 정신질환의 조기 발견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제공기관은 33이상의 서비스 공간과 기관장 1, 제공 인력 1명 이상 등 시설 및 인력, 자격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서비스 제공기관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정신건강전문요원, 청소년상담사,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전문상담사 각 2급 이상의 국가 및 민간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시는 사업이 오는 7월부터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오는 21일까지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하며, 서비스 제공기관의 소재지 관할 보건소에 기관장(대표자)이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또는 보건복지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당진시보건소 보건행정과 마음건강팀(041-360-60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오는 7월 시작되는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스-11.jpg (9.9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316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