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당진시(시장 오성환)3일 한국산업단지공단(산업통상자원부 산하)산업단지 패키지 지원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과 이강환 기업육성과장, 김영일 시설관리사업소장, 최경용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지역본부장, 최홍록 한국산업단지공단 당진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노후 산업단지인 아산국가산단 부곡지구가 지난 3월 산업단지 패키지 사업 공모 선정됨에 따른 것으로, 청년이 찾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국비 80억 원(총사업비는 172.4억 원)을 확보해 부곡지구에 있는 근로자 종합복지관 여유 부지에 3층 규모의 청년·문화동을 신축하고,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문화·편의·체육·복지 기능을 제공하는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서해대교와 아산만을 배경으로 부곡지구만의 특색있는 산책로를 조성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아름다운 거리 플러스사업을 패키지로 추진해 산업단지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국가산업단지 부곡지구에는 3,800여 명이 근무하고 인근에 1,400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산단 내 문화·편의 시설을 확충하고 특색있는 거리를 조성해 청년 근로자뿐 아니라 인근 주민들도 찾는 문화산업단지로 탈바꿈시키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스-1.jpg (10.8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998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산단공, ‘산업단지 패키지 지원사업’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