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9(목)
 

충남도는 지난 3월부터 이어진 15개 시군 릴레이 탄소중립 실천확산 대회를 지난 27일 청양군을 끝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청양군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기후위기로 인한 수해 그리고 청양군의 노력을 주제로 청양군 탄소중립 실천·확산 대회를 개최하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영 도 행정부지사와 정진석 국회의원, 김돈곤 청양군수, 김용찬 도립대 총장, 진기성 청양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상율 청양경찰서장, 진용만 청양소방서장을 비롯해 군내 기관·단체, 학생, 주민 등 43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11월에 새잎이 나는 이상 현상과 기온이 30도로 올랐다가 기습한파가 찾아오는 등 극단적인 기후변화가 뉴스에 종종 보도되고 있다지난 여름 폭우로 축사, 농작물 등 큰 피해를 입은 청양군민들에 이 자리는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도민 여러분의 참여와 실천이라며 오늘 대회를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 관계자는 많은 도민의 참여 속에서 15개 시군 탄소중립 실천확산대회를 개최한 만큼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환-4.jpg (15.8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428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탄소중립 실천 물결 충남 전체 확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