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충남 당진시에서는 지난 1015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해나루 황토고구마축제가 열린다. 공식 홈페이지(http://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com/)와 라이브커머스,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로 고구마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축제 첫날인 15일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진행되는 해나루 황토고구마축제에는 개그우먼 안소미와 오수지가 황토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노오븐 피자, 샐러드, 고구마 치즈퐁듀 등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요리를 소개하며, 고구마를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놓친 관광객을 위해 축제 기간에는 온라인 축제홈페이지(http://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com/)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황토고구마를 구매할 수 있다.

당진 황토 고구마는 당진시 농업 기술 센터가 고구마 무병 종순 생산 체계 구축을 완료했고, 2016년부터 고구마 무병 종순 50,000포기를 농가에 공급해 생산된 무병 고구마를 종자로 이용하고 있다.

당진 황토 호박 고구마는 5월 중순경부터 6월 초순경까지 정식해 9월 하순경 수확을 시작해 10월 중순까지 수확한다. 당진 시내 1,200여 농가가 약 700규모로 재배하고 있다. 당진의 고구마 재배 토질은 다양한 미생물과 효소의 순환 작용이 있는 황토라서 고구마 재배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당진 황토 호박 고구마는 품질이 우수해서 직거래가 활성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서울 가락동 도매 시장 등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해안의 해풍을 맞고 미네랄 등이 풍부한 황토에서 자란 덕분에 단맛이 일품이며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품질 농산물의 상징인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을 획득한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는 우수품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김종서 환경전문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27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나루 황토고구마 축제 온라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