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9(금)
 

대한민국 최초의 사제이자 2021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당진 솔뫼성지가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가상공간으로 다시 태어나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버 제페토는 전체 이용자 중 MZ세대가 80%를 차지할 만큼 미래세대가 모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당진시와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글플래닛은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솔뫼성지 내 김대건 신부 생가, 동상, 기념관 등을 고스란히 가상공간에 옮겨 모든 공간을 온라인으로 둘러볼 수 있게 기획했다.

 

특히 단순한 솔뫼성지 구현을 넘어 간단한 게임 등을 포함해 참여자들의 흥미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추진했다.

 

솔뫼성지 가상공간은 네이버 제페토에 접속해 검색창에 솔뫼성지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1년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및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 선정을 통해 솔뫼성지에 대한 국내외 많은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2024년 합덕역 개통 등 관광 이슈와 더불어 당진 천주교 문화유산의 관광 자원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에 제작한 제페토 외에도 2021년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과 연계하여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솔뫼성지를 구현한 솔뫼크래프트를 제작하여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한 사례로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4.jpg (11.7K)
다운로드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2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로 다시 태어난 당진 솔뫼성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