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22일 당진시청 다목적실에서 농촌지역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예비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1기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당진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농촌의 자립적 지역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활력지원단, 농촌홍보단, 액션그룹 등 농촌활동가의 육성 및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중 예비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는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지역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활동 조직을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43일부터 시작된 이번 1기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기초공통과정 그룹 만들기 과정 사업화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1기 교육을 이수한 액션그룹 활동가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공동체 경제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하게 되며 평가를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단계별로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영환 공동체새마을과장은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두 달 동안 열심히 교육에 참여해주신 활동가분들에게 감사하다강의실을 가득 채운 예비 액션그룹을 통해 당진의 도농상생과 활력 넘치는 농촌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보도-4.png (163.5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858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예비액션그룹양성을 위한 아케데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