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당진시가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한 권의 가이드 북당찬 당진살이를 제작했다.

 

당찬 당진살이는 당진에 전입해 처음 당진살이를 시작하는 시민은 물론 기존 시민들까지 알아보기 쉽게 다양한 디자인과 웹툰 등을 활용해 분야별 정보와 행정 문의처 전화번호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가득 담았다. 특히 분야를 7개로 나누어 정리해 시민들

이 상황별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부적으로는 민원처리, 쓰레기 배출요령, 지방세 등 일상생활 정보를 알차게 담은편리하고 쉬운 일상생활예방접종에서 응급, 출산까지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안내하는행복한 건강생활학교 현황, 청소년 시설, 문화 예술 시설까지 소개하는신나는 교육문화생활로 구성됐다.

 

또한 전통시장, 마트, 착한가격 업소, 로컬푸드직매장과 일자리 센터까지 망라한 살맛나는 경제생활당진시 주요 관광지와 체육시설을 소개하는 즐거운 나들이 생활다양한 안전과 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든든한 안전생활행정 문의처, 공공기관 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 등을 담은 부록까지 시민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모아 제작했다.

 

2023 당찬 당진살이는 전입신고 후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비치돼 있으며 당진시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당진시는 임신·출산·육아 지원시책을 안내하는 도담도담도 펴내는 등 당진시의 시책이 시민들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1.jpg (8.0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727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당찬 당진살이’ 배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