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당진시 축재에 빠질 수 없는 한진포구 바지락축제, 삽교호 조개구이축제, 장고항 실치축제 등 지역축제 및 행사에서 무대에 오른 우리지역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산하 당진지회(가수협회)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물하는 '예능인'들의 공연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당진지회(회장 조은아, 이하 연예협회)에는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들을 비롯한 사물놀이, 장구난타, 북난타, 민요, 벨리댄스, 색소폰, 그룹사운드 등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연예협회 소속 지역가수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음반을 내기도 한다. 조 회장은 '눈치 없는 세월', 유난이 씨는 '너를 사랑해', 정혜림 씨는 '애타는 마음' 등의 자신만의 노래가 있다.

 

조은아2.jpg

 

회원들은 2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하며, 각자 생업을 이어가면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회원들은 한 달에 1회 모여 요양원 봉사활동과 회의에 참여한다.

 

 연예협회 회원들은 지역축제 및 행사를 비롯해, 지역 내 요양병원에서 봉사를 해오고 있다. 조 회장은 "10년 전부터 요양원 봉사를 시작으로 점점 활동이 많아지면서 지역축제 및 행사 무대에 오르게 됐다""축하공연으로 초청을 받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여느 행사에서도 무대에 오를 수 있을 만큼 회원들의 내공이 알차다""우리를 찾아주는 행사가 있다면 언제든지 무대에 선다"고 전했다.

 

당진의 경우 지역축제가 많고 다양하지만 시민가요제 등의 행사가 없어 아쉽다는 조 회장은 "당진시민가요제나 전국가요제 등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문화가 당진에는 부족하다""서산, 천안, 아산의 경우 시민가요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발전하는 도시인 당진에도 이러한 행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끼를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조은아.jpg

 

연예협회지회장은 최근 국제라이온스협회356-F 당진새천년 라이온스클럽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에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회장 조은아는 "앞으로 연예협회가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게끔 회원들과 힘을 모을 거예요. 더 나아가 당진을 알리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어릴 적 가수 이미자 선생님의 노래를 부르며 꿈을 키웠던 저처럼 예술의 꿈을 품은 젊은 친구들을 돕고 싶어요. 시민들의 응원이 저희 회원들에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언제나 다정한 벗 석문투데이뉴스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열어갑니다.

기사제보/취재요청 041)352-2770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14

  • 37550
사막의꽃

멋진 기사입니다.^^

댓글댓글 (0)
서동희

당진지회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댓글댓글 (0)
함성월

기사 잘 봤습니다, 멋지 십니다

댓글댓글 (0)
인희

당진연예인협회 너무 멋져요

댓글댓글 (0)
도도

당진 물빛축제 멋지셨습니다
당진지회장 수고많으셨습니다
도도

댓글댓글 (0)
방바라방M

와~우♬♪♩조회장님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댓글댓글 (0)
경식

연예예술인협회 당진지회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댓글댓글 (0)
보석

멋진 기사네요. 축하합니다

댓글댓글 (0)
정하니

아령하세요축하합니다

댓글댓글 (0)
유정숙

당진 삽교호 물빛축제.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멋지고 다채로운 공연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께 작은 위로와 힘이 되어 더욱 밝고 건강한 당진.활력이 넘치는 당진 문

댓글댓글 (1)
유정숙

유정숙   >   당진의 예술문화가 더욱 발전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조은아회장님 수고많으셨습니다.

댓글댓글 (1)
남여사

좋은일 많이 하시네요~~앞으로도 당진지회 화이팅 하시고 좋은 행사 많이 기획해주세요~^^

댓글댓글 (0)
김나윤

당진지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댓글 (0)
황신영

와,물빛바다축제.넘멋졌어요
조은아회장님발전을.기원합니다.
화이팅~~^^♡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당진지회(회장 조은아, 이하 연예협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