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당진시가복지에 가치를 실현하는 온 세대 행복한 당진을 목표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주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자체 실정에 부합하도록 수립하는 지역사회보장에 관한 4년 단위 중장기 계획으로 이번에 수립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추진된다.

 

당진시는 해당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관련자 심층 면접과 관련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의 욕구와 자원을 점검하고 추진단을 구성해 공백없는 통합 돌봄체 구축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조성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실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편적 복지 실현 등 4개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 등의 초안을 마련했다.

 

또한 당진시는 15일 시청 당진홀에서 주민공청회를 개최해 마련된 제5기 보장계획 수립개요와 전략 및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참가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공청회에 참석한 오성환 당진시장은 시민 여러분들과 복지 관련자분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하다.”고견을 토대로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건실한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에서는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이날 공청회 외에도 926일까지 온라인 의견 접수를 받고 있으며 관련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심의, 의결 및 시 의회 보고 후 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스-1.png (635.6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515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제5기 지역사회 보장계획 수립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