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당진시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2년 생생문화재사업의 일환으로 면천읍성과 당진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해볼 수 있는면천읍성 360도 투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외 참여객을 대상으로 면천읍성, 면천두견주 전수교육관,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등 당진 문화유산을 답사, 체험하는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어린이 또는 청소년을 동반한 10개 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35,000(체험비, 중식비 등 포함)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면천읍성 역사해설투어 면천의 대표 음식 체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면천 레트로 거리 자유 관람 양갱 만들기 체험 면천두견주 만들기 체험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 투어 및 줄다리기 체험 등이다.

 

특히 면천읍성 역사해설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역사적 사건의 배경이었던 장소들을 거닐며 그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으로 면천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김지환 문화관광과장은 면천읍성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브랜드나 로컬푸드와 같은 지역밀착형 상품들의 수요가 증가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네이버 카페 면천읍성 360도 투어로 하면 된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뉴스-2.jpg (13.4K)
다운로드

전체댓글 0

  • 477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면천읍성 생생문화재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